소개합니다 쉴드

PoS 지분 증명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세계 최초의 zk-SNARKs 기반 개인 정보 프로토콜입니다.

원하는 때에 프라이버시를 보호하세요

SHIELD는 거래에 대한 완전한 프라이버시를 제공하며, 준비 시간이나 분리 잔액 없이 발신인에서 수신인에 이르는 거래 세부 정보의 투명성, 거래 금액 및 잔액을 보존합니다. 이는 PIVX가 Electric 코인 컴퍼니에 의해 zk-SNARK Sapling 프로토콜을 새롭게 사용자 정의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항상 그렇듯이, 귀하의 잔액은 당신이 원할 때 언제든지 개인적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제로 지식 트랜젝션

트랜잭션에 대한 세부 정보를 표시하지 않고 트랜잭션이 존재하며 유효한지 증명합니다.

경량 프루프

저전력 컴퓨팅 장치에서 단 몇 초 만에 144바이트가 생성됩니다.

실제 트랜잭션 속도

생성할 시간 1/2초, 확인할 시간 1/100초입니다.

개인 자산정보를 완벽하게 보호하세요.

전송 시의 발신자와 수신자의 주소 그리고 트랜잭션 값 모두 다른 그 누구도 볼수가 없습니다.

키 보기

사례별로 트랜잭션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는 권한 부여

사용자 친화성 및 단순성

지정된 액면가가 없습니다. 분리된 잔액이 없습니다. 다른 사용자를 기다리지 않습니다. 단순히 거래 당시의 개인 거래와 공용 거래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트랜잭션 프라이버시를 지키는 방법

주소 및 트랜잭션 정보를 공개적으로 공유할 대상과 시기를 선택하고 특정 트랜잭션 및/또는 금액을 신뢰할 수 있는 타사 키로 공개할 수 있습니다.

SHIELD 거래의 PIVX 생태계의 유형

투명성(공공 - 공공)

투명한 주소

투명한 주소

Shilding(투명성 - 보호)

투명한 주소

Shield 주소

De-Shielding(보호 - 투명성)

Shield 주소

투명한 주소

Shielded(보호 - 보호)

Shield 주소

Shield 주소

보호 & 투명성

투명 주소는 base58로 인코딩되며, 메인넷의 'D', 'S' 문자로 시작합니다(테스트넷 및 레지스터의 경우 'X', 'Y' 또는 'W'). Shielded된 주소는 becch32로 인코딩되며 메인넷의 'ps'('테스트넷의 ptestsapling')로 시작합니다.

투명성에서 투명성으로

주소와 거래 금액이 블록체인에 공개적으로 표시됩니다. 이는 비트코인에서 보낸 사람, 받는 사람, 그리고 거래의 모든 측면(금액 포함)이 공개적으로 보이는 것과 마찬가지로 작동합니다.

보호 에서 보호로

주소와 트랜잭션 금액은 완전히 숨겨져 공개적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거래를 차폐하기 위한 차폐된 거래가 여전히 PIVX 블록체인에 나타나므로 누구든지 거래가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외부 관찰자가 거래 주소를 관계에 두고 그것을 증명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할 것입니다.

제로 지식 증명으로 보호 및 암호화합니다.

제로 지식 증명서는 한 당사자(프로베서)가 주어진 진술이 진실이라는 것을 다른 당사자(검증자)에게 증명할 수 있는 암호 방법으로서, 하나의 단순한 진술 외에 다른 어떤 정보도 전달(또는 자신도 모르게 누설)하지 않고, 그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제로-지식 프로토콜은 여러분이 정말 인상적인 일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무언가가 무엇인지 밝히지 않고 당신이 무언가를 알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입니다.

또 다른 방법을 생각해 봅시다. 어떤 것에 대한 지식은 있지만, 그것을 공유하고 싶지는 않습니다(보안 프로토콜, 해킹 방지 등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그러나 실제로 알고 있는 다른 당사자/사람/기업/컴퓨터를 인증해야 합니다. 딜레마요. 어떻게 그 비밀을 누설하지 않고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그것이 바로 비밀에 대한 "0지식" - no("0") 정보의 정의이지만, 제2자(또는 검증이 필요한 다른 당사자)는 정보/데이터/세부사항(그 비밀)을 알고 있다고 전적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Why you might need 그럼 이것이 왜 중요할까요?

왜 누군가는 무언가가 무엇인지 말하지 않고 자신이 무언가를 알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할까요?

상대방을 믿지 못할 때요.

상대방을 신뢰하지만 개인 정보가 온라인 상에 떠돌지 않도록 하려는 경우입니다.

상대방을 신뢰하는 것에 대해 “중립”하지만 일부 거래를 완료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아는 것이 있고, 수학적/계산적 사운드 방식으로 증명할 수 있는 다른 사람을 설득해야 할 때입니다.

거래에 적용하겠습니다 이제 PIVX 및 암호화폐

귀하기 온라인 또는 스토어에서 구입하려고 합니다. 분명히, 소매업자는 당신이 자금을 가지고 있고 자금이 보내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트랜잭션이 수행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 물건에 대해 지불할 충분한 돈이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단, 총 보유/계좌 잔액 등의 정확한 금액을 해당 개인/소매업자에게 공개하고 싶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로 지식 증명(Zero-Knowledge proof)을 사용하면 이 정보(자금의 PROFIT)가 다른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도 전송되고 사실로 증명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는 안전합니다. 당신의 신원은 안전합니다. 총 잔액은 안전합니다. 소매업체가 만족하고 있습니다(예, 귀하에게 자금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가 전송되지 않았거나 소매업체가 유출 또는 획득하지 않았음을 알고 거래를 완료할 수 있는 충분한 자금이 있음을 입증한 것으로 만족합니다.

하지만, 차폐된 제로 지식 증명 이야기에는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쉴드 주소 소유자는 방어된 주소 및 거래 세부 정보를 신뢰할 수 있는 타사와 공유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보기 키 사용 및 공유를 통해 수행됩니다.

사용자와 소유자는 보호된 주소와 투명 주소 간에 언제든지 자유롭게 자금을 거래,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PIVX의 모든 사용자가 차폐 또는 차폐(투명 주소로 전송 또는 투명 주소에서 수신) 시 개인 정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차폐 및 투명 트랜잭션의 작동 방식을 숙지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자주묻는 질문

트랜잭션 개인 정보 보호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PIVX 에코시스템에는 차폐 및 투명 두 가지 주요 유형의 주소가 있습니다. PIVX-Shield 주소는 숨겨져 있으며, PIVX-Shield 주소 간에 발생하는 트랜잭션은 주소, 트랜잭션 양 및 메모 필드의 내용을 완전히 숨깁니다. PIVX-투명 주소는 공개적으로 볼 수 있으며, 이 주소와 다른 주소 간의 모든 트랜잭션을 PIVX 블록 체인에서 완전히 볼 수 있습니다. 즉, 주소와 금액은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보기 키란 무엇입니까?

쉴드 주소의 소유자는 쉴드 주소 및 거래 세부 정보를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특수 보기 키를 사용하고 공유함으로써 수행됩니다.

도움이 필요하세요?

지식베이스 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 보거나 PIVX 포럼 또는 Discord에 질문을 게시 할 수 있습니다.